biblicization) 시도라고 볼 수 있다. 이 시기 유대주의는 극도로 심한 위기를 맞고 있었다. 이대로 가다가는 이스라엘의 신앙과 전통을 고수하려는 유다 사람들이 멸종해 버릴 것 같은 숨막히는 시대적 족쇄가 유다 사람들을 바짝바짝 죄고 있었다.
다니엘이 빗대어 말하는 세상은 온 세상 사람들이 듣고
양식 비평(Formgeschichte)이 제1차 세계 대전이 끝난 직후인 1920년 경에 M. Dibelius의 양식 비평 연구서인 Die Formgeschichte des Evangeliums(Tuebingen: J.C.B. Mohr)가 1919년에, 그리고 R. Bultmann의 양식 비평 연구서인 Die Geschichte der Synoptischen Tradition(Goettingen: Vandenhoeck & Ruprecht)가 1921년에 출판되었다.
시작되었던 것과 비슷하
4Q525(Beatitudes)에 관한 연구
1. 들어가는 말
쿰란 제4동굴에서 5개의 beatitudes (至福)를 가진 히브리어 조각 사본이 발견되었다. 이는 Beatitudes를 가진 지혜 문서(Wisdom Text with Beatitudes)로 알려져 있다 (4Q525). 이 조각 사본은 처음 Jean Starkey에 편집이 맡겨졌고 Emile Puech에 의해 출판되었다. Peuch 비교적 큰 조각
Ⅰ. 도교적 세계관
우선, 도교의 두 거장인 노장의 글들을 살펴보면, 그들이 신분에 따라 인간의 위치에 차별을 두었음을 생각할 수 있다.
仲尼曰, 天下에 有大戒二하니 其一은 命也요 其一은 義也니라. 子之愛親은 命也라 不可解於心이요 臣之事君은 義也라 無敵而非君也니 無所道於天地之間이
Ⅰ.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역사
페르시아의 기독교는 1세기 말부터 5세기 중엽까지의 아르벨라 교회의 활동기와 5세기 중엽부터 7세기 중엽까지의 네스토리우스파의 활동기로 나눌 수 있다. 아르벨라 교회는 에데사 교회와 더불어 시리아 문화권에서 생성했고, 네스토리우스파는 안디옥의 희랍어 문